본문으로 바로가기

고양이 예방접종 비용 시기

category 잡다한 정보사전 2018. 8. 21. 07:02

고양이 예방접종 비용 시기

 

오늘은 고양이를 입양한 후 꼭 맞추어야 하는 고양이 필수 예방접종의 비용과 시기를 알아보겠습니다. 고양이가 자주 걸리는 질병은 대부분 예방접종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. 가족같이 키우는 우리 고양이가 병에 걸려서 아프다면 마음도 아플 뿐 아니라 동물병원 진료비도 많이 나오겠죠. 그러므로 고양이 예방접종은 미리미리 맞출 시기에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. 고양이 예방접종 비용, 시기를 알아봅시다.

 

 

 




고양이 예방접종 비용

 

고양이가 필수적으로 꼭 맞을 필요가 있는 예방접종은 종합백신과 심장사상충입니다. 종합백신은 4가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혼합백신인데 동물병원에서 진료하면 보통 1회당 2만 5천원에서 4만원 정도입니다. 총3회 정도를 맞게 됩니다. 물론 동물약품판매점에서 종합백신을 사서 직접 놓을 수 있지만, 고양이 건강을 검진할 겸 동물병원에서 진료 및 접종을 맞추면 좋습니다. 고양이 종합백신을 통해서 고양이 범백혈구 감소증, 고양이 바이러스성 호흡기감염증 2종, 고양이 백혈병 바이러스 감염증, 고양이 면역부전 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.

 


심장사상충 구충제는 먹이는 약과 바르는 약이 있는데, 요즘은 바르는 약인 레볼루션을 많이 사용합니다. 심장사상충 뿐 아니라 여러 기생충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동물병원에서 맞추면 1만원~1만 5천원 정도이고, 동물약품 판매점에서 구매하여 한달마다 맞추면 더 저렴하게 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
고양이 예방접종 시기

 

고양이 예방접종은 보통 어릴때 해주는데 생후3주에서 4주 무렵부터 시작합니다. 물론 어렸을 때 예방접종을 하지 못했다면 성묘가 된 이후에는 아무때나 할 수 있고, 너무 어린 시기에 하지 않으면 가능합니다.



 

고양이가 필수적으로 맞아야 하는 종합백신의 경우 1차, 2차, 3차가 있어 3차까지 맞추면 면역을 위해 좋고, 각 횟수별 1~2주 간격을 두고 맞춥니다. 주인이 직접 약품을 구입해서 놓을 수 있지만, 고양이의 건강상태를 확인할겸 동물병원에서 맞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종합백신은 동물병원에서 맞추고, 매달 맞아야 하는 심장사상충 구충제는 동물약품을 사서 해도 좋습니다.